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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은 없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Dec 3, 2012
조회수
3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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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은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으로 견과류와 등푸른 생선을 추천하고 싶어요^^

 

급식에 견과류멸치볶음이 제공 되었을때 버려지는 모습이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견과류에는

땅에서 나는 고기라 불릴 정도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만큼 아이들 두뇌발달을 도와요. 단백질 외에도 불포화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도 해요.


이외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으로 현미와 메밀, 다시마, 마늘 등도 꼽아요. 이들 식품은 기억력, 직감력과 집중력, 상상력 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줘 학습능력 향상을 도와요. 다시마와 마늘은 거의매일 급식에 제공되는 식품이예요.


또 오래전부터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으로 주목을 받은 등푸른 생선.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연구내용을 보면 고등어, 삼치, 꽁치, 참치, 다랑어 등은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건강에 큰 도움을 줘요.


이외 DHA, EPA 등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어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효과가 있고 어린이 두뇌발달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비타민A, B2, D 등과 셀레늄 등 무기질 함량이 높아 어린이 성장발달 및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도 효과가 있어요.


특히 고등어는 비타민A 함유량이 많고 꽁치는 비타민D가 1일 성인 필요량의 세 배가량 함유돼 한 끼 반찬으로 충분해요. 고등어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무와 레몬 등인데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풍부해 궁합이 잘 맞아요. 오늘 급식에 제공 됐죠. 특히 구이로 조리할 때 레몬을 곁들여 섭취하는 좋아요. 이들 무와 레몬은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효과를 내 식욕도 좋게 해 주어요.


두부 역시 생선과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함께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두부에 함유된 철분은 생선의 비타민D와 결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요.




---- 원본 : 글 ----

아이큐가 높아지거나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있으면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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